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삶
업무별, 직급별, 성향별 직무수행 방식에 따라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교육과정이 진행됩니다. 토론과 발표 등의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.
교육명 |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통한 리더의 역량강화 | |
---|---|---|
교육내용 | 1강 | 서번트 리더십 :
부하에게 목표를 공유하고 부하직원들의 장점과 신뢰를 극대화 하는 리더십 사례공유 – 의견제안 – 결과 도출 |
2강 | 변혁적 리더십 :
부하직원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한 카리스마적 요소, 업무의 성과를 극대화 사례공유 – 의견제안 – 결과 도출 |
|
3강 | 변화관리 리더십 :
조직의 성공과 성장을 위해 변화 관리를 통해 업무역량 극대화 사례공유 – 의견제안 – 결과 도출 |
|
4강 | 감성 리더십 :
감성적 요소를 활용 구성원들의 감성을 이해하고, 자연스러운 관계를 통한 역량 극대화 사례공유 – 의견제안 – 결과 도출 |
교육명 | 회사와 부하의 성장을 돕는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코칭에 대한 모든 것 |
---|---|
교육시간 | 교육방식 및 시간 협의 |
교육내용 |
① M1. 중견관리자와 경제관념 : 목표와 실적을 수치로 설명하라.
② M2. 기업목표와 실천 : 경영주의 방침을 정확히 전달하라. ③ M3. 중간관리자의 위치 : 관리자의 자리에서 바라 본 나와 회사에서의 입장 ④ M4. 중간관리자의 역할의 다양성 : 부하직원과 상사에게 어드바이스 할 줄 아는 마인드 ⑤ M5. 성격을 헤아리는 눈 : 부하의 성격을 알아내는 능력의 소유자. ⑥ M6. 부하의 의욕에 열정을 더해주는 관리자 : 부하들을 달리게 하라. ⑦ M7. 불만을 이용하는 법 : 불평불만을 시작으로 새로운 열정을 불어넣어라. ⑧ M8. 브릿지 역할 :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제대로 파악하라. ⑨ M9. 자신의 선택을 믿는 용기 : 혹시 나는 결정 장애 관리자인가? ⑩ M10. 불평과 제안의 차이 : 부하의 불만원인을 파악하라. |
교수법 | 강의식, 팀별토론, 실습, 피드백 |